2015년07월05일 78번
[유통마케팅] 소매업의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- ① 포지셔닝 전략은 목표 고객에게 가격, 서비스, 품질, 편리성 등을 맞추는 전략이다.
- ② 포지셔닝 전략은 경쟁업자와 차별되는 자기 점포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어떻게 인식시킬 것인가에 관한 것이다.
- ③ 경쟁적 포지셔닝 전략은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경쟁자의 포지션을 준거점으로 하여 자사제품의 포지션을 개발하는 전략이다.
- ④ 우호적인 이미지를 창조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타겟 고객의 욕구와 좋아하는 이미지를 파악해야 한다.
- ‘백화점 업계의 리더’, ‘최저 가격 할인점’ 등의 포지 셔닝은 효익 포지셔닝에 해당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